• 번호
  • 제목
  • 조회수
  • 날짜
도메인은 웹사이트 운영에서 가장 중요한 문패와 같은 역할을 한다.

지속적인 사이트 성장으로 커지는 것은 도메인명의 인지도이며, 인지 하기 쉬운 도메인일 수록 인기가 많으며, 이미 많은 도메인이 등록되어 있어 실제로 인지하기 쉬운 도메인의 등록은 거의 불가능하다.

인지하기 쉬운 도메인이란 다음의 작명법에 근접한 도메인이라고 할 수 있다.

짧은 음절의 도메인
사람이 인지하기 쉬운 가장 좋은 단어의 조합은 2~3음절의 단어이다.

받침이 없는 음절.
사람이 발음할때 받침이 있는 단어보다 없는 단어를 쉽게 발을 할 수 있어 인지에 편리하다.

적절한 단어의 결합.
단일 단어의 일반 명사보다는 짧은 음절의 단어가 브랜드화하기에 더욱 좋다.

상업적인 목적이라면 도메인의 com 도메인을 우선으로 등록하며, 다음으로 co.kr, .kr 을 등록할 것을 권한다.

이는 사람들이 홈페이지 주소로 가장 많이 알고 있는 도메인의 종류이다.

최근 kr 도메인은 2단계 도메인의 도입으로 향후 co.kr 도메인을 대체할 가능성이 크므로 함께 등록하여 사용할 것을 권한다.

자신의 사이트가 판매 등을 목적으로 하는 상업적 사이트이며, 많은 방문자를 유도하기 위한 방법으로 도메인 포워딩 기법을 활용할 것을 권한다.

특히, 외국을 대상으로 하는 경우 큰 효과를 얻을 수 있다.

예를 들어, 과일판매 쇼핑몰을 운영하고 대표 도메인이 fruit.com 이라고 하자.

과일의 종류에는 apple, orange, graphe 등 다양하다.

apple.com arange.com graphe.com 등을 주소창에 쳐도 fruit.com으로 이동하게 된다면 얼마나 좋은 결과를 얻을 수 있을까?

이러한 예는 인터넷 서핑을 통해 많이 접하게 된다.

내가 친 주소와는 다른 엉뚱한 사이트가 뜨는 것을 경험하였을 것이다.

이와 같이 유사단어나 유사하지 않은 인기키워드 단어 도메인을 활용하여 자신의 사이트로의 방문자 유입을 유도하는 마케팅 기법으로 활용할 수 있다.

게다가, 경쟁사 도메인과 유사한 도메인을 자신의 사이트로 연결함으로서 경쟁사 대비 우월한 서비스를 경쟁사 고객에게 소개함으로서 자신의 고객으로 끌어들일 수 있다.

유사도메인 뿐 아니라 경쟁사가 사용하는 도메인의 오타도메인을 사용하여 활용하는 경우도 많다.

예를 들어 aaa9.net의 당사 도메인을 치려하였으나, 사용자의 실수로 aaa7.net 을 쳤다고 해보자.

이러한 경우는 전혀 엉뚱한 사이트로 이동하게 되어 다른 사이틀 보게 될 수도 있다.

이와 같은 패턴으로 자신의 상업적 목적의 사이트로의 방문자 유입을 위해 도메인을 활용하는 기법을 적극적으로 활용해볼 필요가 있다.

** 위의 글은 마루인터넷(주)가 작성한 글로서 허락없이 무단 전제를 금합니다.